힐스테이트 이편한세상 문정 입주 후기 (단지 전경, 시설 등)
힐스테이트이편한세상문정에 입주한지 한 달 하고도 1주일이 지났다.
지금은 집안정리도 많이 안정되고 동네도 종종 산책하면서 동네 파악을 많이 하고 있다.
오늘은 아파트 단지를 위주로 소개해 볼까한다.
아파트는 총 14개동이며, 101동~107동은 힐스테이트, 108동~114동은 이편한세상이 각각 관리하고 있다.


아파트 단지를 입구이다.
단지 중앙 부분에 주출입구 하나, 단지 사이드 부분에 부출입 하나 입구가 있다.
중앙 부분 입구에는 106동, 110동이 있고, 사이드 부분 입구에는 101동, 102동, 105동 쪽이다.

부출입구에서 찍은 map
입구 쪽에는 단지 주요 Infomation map 이 있다.
Information map에서 아파트 각 동의 위치와 주요 편의시설의 위치를 잘 파악할 수 있다.
아파트 단지 가운데에는 107동, 그리고 수경시설이 위치해 있다.




아무튼 단지 내 작은 공원이 조성되어 있는 것 같아 좋다.
나중에 코코랑 나와서 놀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다 :)
수경시설도 그렇지만 단지 내 조경이 깔끔하게 잘 되어 있는 편이라 마음에 든다.



단지 내 제일 관심 있었던 어린이집! 국공립어린이집이고 110동에 위치해 있다.
입구는 단지 주출입구 110동 쪽 입구와 110동 뒷편에 유아놀이터와 같이 있는 것 같았다.
어린이집 등록하는 건 아직 잘 모르지만 나중에 잘 알아봐서 단지 내 어린이집으로 꼭 보내고 싶다 ^^
새 아파트 단지이니 어린이집도, 놀이터도 새 시설이라 깔끔하고 맘에 든다!
다른 놀이터들도 단지 내 곳곳에 있었다.
유아 놀이터 외에 연령내 별로 즐길 수 있는 놀이터가 4군데가 있다.



다양한 미끄럼틀이랑 시설들이 있었고, 물놀이형 수경 놀이터(두번째 사진)도 있었다.
그리고 이 날 가장 큰 미끄럼틀이 있는 놀이터(세번째 사진)에 아이들이 많이 보였다.
코코는 유아놀이터 부터 시작해서 다양한 미끄럼틀 탈 수 있는 놀이터가 많아,
단지 내에서 지겹지 않고 다양하게 잘 놀 수 있을 것 같다 :)


산책하다가 스트레칭 하기 좋다 ㅎㅎ
배트민턴 치는 곳도 있어서 내년에 날 풀리면 코코 태어나고 남편이랑 쳐도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그리고 운동시설이나 놀이터, 수경시설 옆에는 쉼터가 곳곳에 있어서
아이들 놀 때 그늘 피해서 쉬기 좋을 것 같다 :)



단지 내에 관심 있었던 시설 중 하나는 피트니스 센터와 실내 골프연습장이다!
105동 쪽 지하1층에 위치하고 있고, 지금은 입주사무실로 사용되고 있다.
입주기간은 끝나고 입주율이 어느 정도 높아지면 오픈 준비를 한다고 들었는데, 언제가 될지 모르겠다.
힐스테이트 쪽은 입주일이 60% 이상 되었다는데, 입주사무실이 언제 빠질런지는...
아직 오픈을 하지 않아 시설이랑 요금을 확인할 수 없었지만, 단지 내에 있어서 집에서 자주 이용할 것 같다.
빨리 오픈하길 바랄 뿐...!
지금은 잘 이용 못하겠지만, 내년에는 체력, 체중관리 목표로 열심히 다닐 것 같다.
그 밖에 키즈체육관, GX룸 등이 있는데, 나중에 오픈하면 알아봐야겠다.


단지 곳곳에는 재활용품 보관소가 있어 편리하다.
폐기물에 따라 수거 요일이 정해진 날도 있는데, 한동안 입주기간이라 그런지 매일 분리수거 할 수 있었다.



그 밖에 커뮤니티센터, 골든라운지, 서비스센터, 게스트하우스, 컬처라운지 등이 있고,
관리사무소는 서비스센터에 있다.
컬처라운지에는 주민 카페가 있는 것 같고, 게스트하우스는 오픈 전인 듯하며
다른 곳은 아직은 자세히 어떤 역할을 하는지는 모르겠다.

상가는 아파트 단지 주출입구 쪽으로 나열되어 있고, 아파트 단지 내에도 단지 상가가 있다.
주출입구 쪽은 CU가 입점해 있고, 나머지 상가는 부동산 내지는 아직 공실이다.
단지 내 상가는 아직 많이 들어서진 않았고, 태권도/줄넘기, 과일상가, 피트니스 정도 들어와 있는 것 같다.
상가도 많이 들어왔으면 좋겠다. 그럼 진짜 자주 이용할 텐데... 베이커리, 카페, 식당 등등...(희망사항)ㅎㅎ



주차장은 지하1층, 지하2층으로 되어 있다.
현재는 입주가 다 끝나진 않아서 지하2층은 아직 많이 널널하다.
상가 주차장도 별도로 있는데, 주차 공간이 많지는 않고, 단지 부출입구를 통해 들어오면 차단기 통과 없이 들어 올 수 있다.


단지 내 관심 있었던 시설 중 하나가 또 개별 창고이다!
우리 동은 지하1층 주차장 나가기 전에 위치해 있는데, 다른 곳도 비슷한 곳에 있을지는 모르겠다.
크기는 가로세로 1m 정도 되는 크기의 3층 높이다.
우리는 캠핑장비가 많아서 대부분 캠핑장비로 채워졌다!
캠핑장비를 집 안에 두지 않고 창고에 두어서 집 안의 공간 활용이 너무 용이해서 좋고
캠핑 갈 때 짐을 싣었다 넣었다 하기도 편하다.
참 마음에 드는 시설 중 하나다! 알차게 잘 사용하고 있다 :)
전반적으로 단지 내 전경이랑 시설을 정리해 보았는데,
현재로서는 너무 만족스럽고, 아기 태어난 후 시설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내 년이 더 기다려진다 :)